본문 바로가기
요리하기

호주산 소고기로 고급스럽게 스테이크 굽기

by make-it 2020. 8.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저가의 호주산 소고기로 고급 레스토랑 스테이크처럼

 

맛있게 굽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려 합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요리하는 횟수가 늘어나고 있어요ㅎㅎ

 

그러다 보니 식비가 부담되어서, 마트에서 파는 저렴한 호주산 소고기로

 

고급 레스토랑에서 판매하는 스테이크 처럼 구워 먹자!!라고 다짐을 한 뒤

 

실행으로 옮겼습니다. 우선 재료를 확인해 볼까요??

 

저는 스테이크 만드는 재료 중에서 버터랑 마늘이 제일 중요한 거 같아요.

 

특히 마늘은 통마늘도 좋지만, 다진 마늘을 사용하면 고기에 마늘향이 더 베어서

 

풍미가 더 좋아요!! 무조건이에요!! ㅎㅎ 하지만 잘 타니 조심하셔야 해요~

 —————————————————————

스테이크 재료


- 호주산 소고기 600~700g
- 기름 적당량
- 버터 소량
- 다진마늘 또는 통마늘
- 소금, 후추
—————————————————————

마트에서 호주산 소고기 한 근을 19,000원 정도 주고 구입했어요. 참 싸죠? 

 

 

그리고 버터와 다진 마늘을 준비하였습니다.

 

기름에 굽는데 왜 버터가 필요할까요?

 

버터와 다진마늘을 넣게 되면 고기에 풍미를 더해주는 거 같아요.

 

 

 

 

자, 첫번째로 고기에 핏물을 제거해 줍니다.

 

키친타월을 깔고 고기를 올린 뒤, 꾹꾹 눌러서 핏물을 제거하면 됩니다.

 

 

 

그런 후,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줘야 해요.

 

이렇게 밑간을 안 하면 고기 속으로 간이 안 배어서 맛이 덜해요~

 

 

 

 

그런 후, 기름으로 고기 표면을 싹~ 코팅해줍니다.

 

이렇게 기름으로 코팅을 해 놓으면, 고기 육즙을 싹~ 가둬 놓겠죠?? 

 

만약 시간이 되신다면, 밑간해서 기름으로 코팅해 놓은 고기를

 

1~2시간 정도 냉장보관 하면 맛있게 숙성이 되어, 더 부드러워져요 ~

 

 

 

프라이팬에 기름을 많이 넣고 불을 연기가 날 정도로 세게 해 주세요.

 

기름에 고기를 굽고 버터와 마늘을 넣어야 더 좋은데, 

 

저는 한 번에 넣어 버렸네요 ^ㅅ^;;

 

이렇게 한번에 넣게 되면 버터가 타는 수가 있어요~ 

 

불도 세서 정말 조심하셔야 해요~~

 

 

 

센 불에 굽기 때문에 육즙이 세어나갈 시간이 없어요.

 

고기 안으로 아주 육즙을 꽉꽉 잡아 주겠죠?

 

 

 

아래는 부채살 부위를 구워 봤어요.

 

저는 감자랑 양파를 구워 먹는 걸 좋아해요 참 맛있는 거 같아요~

 

 

 

 

짜쟌!! 구운 고기를 토막 내어 봤어요, 먹음직스럽죠??

 

 

 

 

그리고 고기를 구우실 때, 굽는 정도를 확인하는 꿀팁이 있어요!!


스테이크 굽는 정도를 확인하는 TIP!!

엄지+검지를 붙이고 손바닥을 눌러보면 레어

엄지+중지를 붙이고 손바닥을 눌러보면 미디엄

엄지+약지를 붙이고 손바닥을 눌러보면 웰던


저는 미디엄 레어를 좋아해요  ~

 

아래 사진 보시면 적당하게 익은 거 같네요 뿌듯 뿌듯, 

 

 

 

 

 

잘 구운 고기는 구운 야채와 함께 드시면 되세요~

 

여기에 와인도 한잔 곁들이면 너무 좋을 거 같네요~ 

 

집에서 시간 되시면 가족들이랑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저렴한 가격의 호주산 소고기로 레스토랑 못지않는 스테이크처럼 

 

구워 드실 수 있으니깐요 >___<

 

 

 

반응형

댓글